FACEBOOK BLUEPRINT - 유사 타겟 타겟팅
□ 유사 타겟 (Lookalike Audience)
1. 유사 타겟
- 유사 타겟: 기존 고객과 유사한 특성 및 행동을 보인 사람
- 유사 타겟 만들 소스:
└ 기존 고객
└ Facebook 페이지를 좋아하는 사람
└ 웹사이트 방문자
└ 광고주의 모바일 앱을 사용한 사람
- 활용 목적
└ 맞춤 타겟을 바탕으로 도달에 최적화된 유사 타겟 만들기 → 브랜드에 관심은 있지만 비즈니스와 연결되지 않은 고객 찾기
└ 유사성 기준으로, 브랜드를 좋아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 발굴
- 기반 타겟 (Seed Audience) 설정
└ 기반 타겟 정보 바탕으로 어떤 특성을 일치시킬지 파악
└ 타겟 규모를 통해 기반 타겟과 얼마나 비슷한 유사타겟을 만들지 확인
- 유사 타겟 규모
└ 기반 타겟 규모는 1000명~5만명 범위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, 기반 타겟 품질 중요
└ 타겟 규모가 작음(1~5): 기반 타겟과의 유사성 커짐
└ 타겟 규모가 큼(6~10): 도달 가능 범위 확대되지만, 유사 타겟과 타겟 간 유사성은 줄어듦
2. 유사 타겟 만들기
- 기반 타겟부터 만들기! 소스:
└ 맞춤타겟: 우수 고객 있다면 이 풀을 그대로 활용 가능
└ 고객 정보: 우수 고객 데이터 파일 업로드
└ 페이스북 픽셀
└ 모바일 앱 sdk
└ 페이스북 페이지 팬
- 유사 타겟을 생성하는 데 최대 24시간이 소요되지만, 생성 과정을 마치기 전에도 광고 타게팅에 활용할 수 있음
- 유사 타겟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됨
└ 광고 타겟 옵션으로 유사 타겟을 활용하는 한 유사 타겟은 3~7일 간격으로 계속해서 업데이트
└ 타겟 관리자 페이지의 '사용 가능 여부' 열에서 유사 타겟이 언제 업데이트 되었는지 날짜별로 확인 가능
- 유사성과 도달 비율 조정
└ 유사성 높이도록 최적화 하는 경우: 1에 가까운 숫자
└ 도달수 높이도록 최적화 하는 경우: 10에 가까운 숫자
- 활용 팁
└ 관련성 높은 기반 타겟 사용하기
└ 다양한 타겟 규모 테스트하기
└ 광범위한 기반 타겟을 소스로 활용하지 않기
└ 페이스북 타겟팅 도구 조합하여 활용하기 (연령, 성별, 관심사 등의 타게팅 옵션을 적절히 조합하기)
→ 광고 세트가 전환에 최적화되어 있는 상태라면 매개변수를 추가하면 타게팅이 세분화된다기보다는 복잡해질 수 있음
유사 타겟에 이미 기반 타겟의 연령, 성별, 관심사와 같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
└ 타겟 규모보다 타겟 가치 우선
└ 양질의 데이터 활용 (해시처리 된 고객 정보를 기반 타겟에 활용하는 경우)
└ 타겟 세분화
→ 여러 개의 비슷한 기반 타겟보다, 양질의 기반 타겟 하나를 최대한으로 활용할 것
→ 기반 타겟을 구매 행동에 따라 세분화 후 각 정보 기반으로 유사 타겟 생성
→ 다층적 유사 타겟 활용
└ 백업으로 확장 타겟팅 사용하기
→ 더 낮은 전환당 비용으로 전환을 늘릴 수 있는 경우, 관심사를 확장하여 적용 옵션 선택
→ 이 경우 특정 타겟 그룹에서 전환 충분히 달성하지 못할 경우 타겟팅 범위 확장시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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