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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igital Marketing/Facebook

유사 타겟 타겟팅

by 시언. 2020. 9. 12.

FACEBOOK BLUEPRINT - 유사 타겟 타겟팅

 

□ 유사 타겟 (Lookalike Audience)

 

1. 유사 타겟

 

- 유사 타겟: 기존 고객과 유사한 특성 및 행동을 보인 사람

 

- 유사 타겟 만들 소스:

└ 기존 고객
Facebook 페이지를 좋아하는 사람
웹사이트 방문자
광고주의 모바일 앱을 사용한 사람

 

- 활용 목적

└ 맞춤 타겟을 바탕으로 도달에 최적화된 유사 타겟 만들기 → 브랜드에 관심은 있지만 비즈니스와 연결되지 않은 고객 찾기

└ 유사성 기준으로, 브랜드를 좋아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 발굴

 

- 기반 타겟 (Seed Audience) 설정

└ 기반 타겟 정보 바탕으로 어떤 특성을 일치시킬지 파악

└ 타겟 규모를 통해 기반 타겟과 얼마나 비슷한 유사타겟을 만들지 확인

 

- 유사 타겟 규모

└ 기반 타겟 규모는 1000명~5만명 범위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, 기반 타겟 품질 중요

└ 타겟 규모가 작음(1~5): 기반 타겟과의 유사성 커짐

└ 타겟 규모가 큼(6~10): 도달 가능 범위 확대되지만, 유사 타겟과 타겟 간 유사성은 줄어듦

 

2. 유사 타겟 만들기

 

- 기반 타겟부터 만들기! 소스:

└ 맞춤타겟: 우수 고객 있다면 이 풀을 그대로 활용 가능

└ 고객 정보: 우수 고객 데이터 파일 업로드

└ 페이스북 픽셀

└ 모바일 앱 sdk

└ 페이스북 페이지 팬

 

- 유사 타겟을 생성하는 데 최대 24시간이 소요되지만, 생성 과정을 마치기 전에도 광고 타게팅에 활용할 수 있음

- 유사 타겟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됨

└ 광고 타겟 옵션으로 유사 타겟을 활용하는 한 유사 타겟은 3~7일 간격으로 계속해서 업데이트

타겟 관리자 페이지의 '사용 가능 여부' 열에서 유사 타겟이 언제 업데이트 되었는지 날짜별로 확인 가능

 

- 유사성과 도달 비율 조정

└ 유사성 높이도록 최적화 하는 경우: 1에 가까운 숫자

└ 도달수 높이도록 최적화 하는 경우: 10에 가까운 숫자 

 

- 활용 팁

└ 관련성 높은 기반 타겟 사용하기

└ 다양한 타겟 규모 테스트하기

└ 광범위한 기반 타겟을 소스로 활용하지 않기

└ 페이스북 타겟팅 도구 조합하여 활용하기 (연령, 성별, 관심사 등의 타게팅 옵션을 적절히 조합하기)

 → 광고 세트가 전환에 최적화되어 있는 상태라면 매개변수를 추가하면 타게팅이 세분화된다기보다는 복잡해질 수 있음

  유사 타겟에 이미 기반 타겟의 연령, 성별, 관심사와 같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

└ 타겟 규모보다 타겟 가치 우선

└ 양질의 데이터 활용 (해시처리 된 고객 정보를 기반 타겟에 활용하는 경우)

└ 타겟 세분화

 → 여러 개의 비슷한 기반 타겟보다, 양질의 기반 타겟 하나를 최대한으로 활용할 것

 → 기반 타겟을 구매 행동에 따라 세분화 후 각 정보 기반으로 유사 타겟 생성

 → 다층적 유사 타겟 활용

└ 백업으로 확장 타겟팅 사용하기

 → 더 낮은 전환당 비용으로 전환을 늘릴 수 있는 경우, 관심사를 확장하여 적용 옵션 선택

 → 이 경우 특정 타겟 그룹에서 전환 충분히 달성하지 못할 경우 타겟팅 범위 확장시킴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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