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ACEBOOK BLUEPRINT - 도달 및 빈도 캠페인
□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 소개
1.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:
- 타겟 규모 20만명 이상 캠페인만 가능
- FMCG 또는 기간 내 예산 모두 소진해야 하는 광고 대행사 등에 권장
- 타겟 규모 작거나 캠페인 예산 적을 시 권장되지 않음
- 지역 타겟팅, 앱 설치, 전환 캠페인에도 권장되지 않음
2.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 사용 시 경매 구매 유형에 대한 예측 제어 가능
- 도달 및 CPM
- 빈도
- 일일지출
- 노출 위치 분포 (인스타그램 vs 페이스북)
□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 가이드라인
1.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 권장/비권장 목표
- 옵션 권장되는 목표: 노출 기반 목표 (도달, 브랜드 인지도, 동영상조회 등)
- 권장되지 않는 목표: 행동 유도 목표 (트래픽, 카탈로그 판매, 앱설치 등)
└ 경매 구매 유형이 더 적합
2. 예측 비용에 맞춰 계획 필요함
- 예약하는 광고 인벤토리의 노출 위치에 대해 정해진 가격 지불
- 예측 비용은 시즌 특성, 광고 품질 등의 요소에 따라 데일리로 변동
- 1~90일 기간의 캠페인 생성 가능, 최대 6개월 전 부킹 설정 가능
- 과금 방식: CPM
3. 타겟 찾기
- 캠페인 타겟 최소 20만 명 이상 (지역 등의 타겟팅 지양)
- 같은 대륙 내 다국어 타겟 지원 (대륙 별 캠페인 여러 개 생성 필요)
- 제품 구매한 사람 타겟 제외 등의 디타겟팅 지양
4. 광고 게재
- 1 광고세트 內 n 광고
-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목표, 광고 형식과 노출 위치
- 예정된 캠페인 시작 시간까지 광고가 제출되지 않으면 시작 유예됨
└ 캠페인 기간 최대 1일 - 유예 기간 6시간
└ 캠페인 기간 1~2일 - 유예 기간 12시간
└ 캠페인 기간 3일+ - 유예 기간 24시간
- 일반게재, 순차게재, 예약게재
- 목표에 부합하는 빈도 한도 설정
└ 빈도 한도: 특정 기간 내 한 사람에게 노출되는 광고 최대 횟수
└ 보통 주 1~2회 적당
□ 캠페인 플래너 사용 방법
1. 캠페인 플래너:
-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하는 캠페인의 미디어 플랜을 수립하고, 비교하고, 공유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
- 기능:
└ 도달 및 빈도 예측: 타겟, 일정, 예산 등 상세 정보 추가하여 도달, 빈도, 가격 예측
└ 플랜 버전 생성 및 비교: 특정 미디어 플랜 여러 개 만들어 비교 가능
└ 공유
└ 플랜 버전 구매
- 엑세스 루트: 비즈니스 관리자 로그인 > 캠페인 플래너
2. 캠페인 플래너 시작 방법:
- 기본 플랜을 만든 후 변경 사항을 추가하여 새로운 플랜 버전을 만듭니다.
- 플랜 버전을 비교합니다.
- 플랜과 버전을 공유합니다.
- 버전을 구매합니다.
3. 캠페인 플래너 워크 플로우 및 기능
- 기본 플랜 만들기; 타겟, 빈도 한도, 일정, 노출 위치, 목표, 크리에이티브 형식 선택
- 기본 플랜 만든 후 버전 만들기: 다양한 미디어 시나리오 버전 생성 후 비교 가능, 최대 10개
- 플랜 버전 선택 후 구매 예약 가능
- 사본으로 공유 가능
'Digital Marketing > Faceboo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맞춤 타겟 타겟팅 (0) | 2020.09.11 |
---|---|
핵심 타겟 타겟팅 (0) | 2020.09.11 |
광고 경매 및 게재 개요 #2 (0) | 2020.09.10 |
광고 경매 및 게재 개요 #1 (0) | 2020.09.10 |
페이스북 픽셀 설치 및 가이드 (0) | 2020.09.09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