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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igital Marketing/Facebook

도달 및 빈도 캠페인

by 시언. 2020. 9. 11.

FACEBOOK BLUEPRINT - 도달 및 빈도 캠페인

 

□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 소개

 

1.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:

- 타겟 규모 20만명 이상 캠페인만 가능

- FMCG 또는 기간 내 예산 모두 소진해야 하는 광고 대행사 등에 권장

- 타겟 규모 작거나 캠페인 예산 적을 시 권장되지 않음

- 지역 타겟팅, 앱 설치, 전환 캠페인에도 권장되지 않음

 

2.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 사용 시 경매 구매 유형에 대한 예측 제어 가능

- 도달 및 CPM

- 빈도

- 일일지출

- 노출 위치 분포 (인스타그램 vs 페이스북)

 

 

 

□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 가이드라인

 

1.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 권장/비권장 목표

- 옵션 권장되는 목표: 노출 기반 목표 (도달, 브랜드 인지도, 동영상조회 등)

- 권장되지 않는 목표: 행동 유도 목표 (트래픽, 카탈로그 판매, 앱설치 등)

└ 경매 구매 유형이 더 적합

 

2. 예측 비용에 맞춰 계획 필요함

- 예약하는 광고 인벤토리의 노출 위치에 대해 정해진 가격 지불

- 예측 비용은 시즌 특성, 광고 품질 등의 요소에 따라 데일리로 변동

- 1~90일 기간의 캠페인 생성 가능, 최대 6개월 전 부킹 설정 가능

- 과금 방식: CPM

 

3. 타겟 찾기

- 캠페인 타겟 최소 20만 명 이상 (지역 등의 타겟팅 지양)

- 같은 대륙 내 다국어 타겟 지원 (대륙 별 캠페인 여러 개 생성 필요)

- 제품 구매한 사람 타겟 제외 등의 디타겟팅 지양

 

4. 광고 게재

- 1 광고세트 內 n 광고

- 도달 및 빈도 구매 옵션과 함께 사용할 수 있는 목표, 광고 형식과 노출 위치

- 예정된 캠페인 시작 시간까지 광고가 제출되지 않으면 시작 유예됨

└ 캠페인 기간 최대 1일 - 유예 기간 6시간

└ 캠페인 기간 1~2일 - 유예 기간 12시간

└ 캠페인 기간 3일+ - 유예 기간 24시간

- 일반게재, 순차게재, 예약게재

- 목표에 부합하는 빈도 한도 설정

└ 빈도 한도: 특정 기간 내 한 사람에게 노출되는 광고 최대 횟수

└ 보통 주 1~2회 적당

 

 

□ 캠페인 플래너 사용 방법

 

1. 캠페인 플래너: 

-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하는 캠페인의 미디어 플랜을 수립하고, 비교하고, 공유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

- 기능:

└ 도달 및 빈도 예측: 타겟, 일정, 예산 등 상세 정보 추가하여 도달, 빈도, 가격 예측

└ 플랜 버전 생성 및 비교: 특정 미디어 플랜 여러 개 만들어 비교 가능

└ 공유

└ 플랜 버전 구매

- 엑세스 루트: 비즈니스 관리자 로그인 > 캠페인 플래너

 

2. 캠페인 플래너 시작 방법:

- 기본 플랜을 만든 후 변경 사항을 추가하여 새로운 플랜 버전을 만듭니다.
- 플랜 버전을 비교합니다.
- 플랜과 버전을 공유합니다.
- 버전을 구매합니다.

 

3. 캠페인 플래너 워크 플로우 및 기능

- 기본 플랜 만들기; 타겟, 빈도 한도, 일정, 노출 위치, 목표, 크리에이티브 형식 선택

- 기본 플랜 만든 후 버전 만들기: 다양한 미디어 시나리오 버전 생성 후 비교 가능, 최대 10개

- 플랜 버전 선택 후 구매 예약 가능

- 사본으로 공유 가능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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