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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igital Marketing/Facebook

광고 경매 및 게재 개요 #2

by 시언. 2020. 9. 10.

skylark-archive.tistory.com/6 < 이전 글에 이어서 광고 경매 및 게재 개요 진도를 쭉 뽑아보겠다.

 

FACEBOOK BLUEPRINT - 광고 경매 및 게재 개요 #2

 

□ 캠페인 예산 최적화

 

1. CBO (캠페인 예산 최적화) :

- 예산 지출을 최적화 하려면 시스템 상 머신러닝 단계를 거침.

- 머신러닝 단계가 종료된 후에 광고 세트 수정할 것. 수정사항 적용되면 머신러닝이 처음부터 다시 반복됨

 

 

□ 게재 빈도 원리

 

└ 지출이 너무 빠를 시 입찰가 하향 조정

지출이 너무 느릴 시 입찰가 상향 조정

 

1. 일반 게재

- '입찰가 하향 조정'을 통하여 캠페인 기간에 예산을 고르게 지출하는 방법

- 캠페인 기간 전체에 걸쳐 예산 지출할 수준으로 입찰가 낮추어 운영되므로 효율적인 비용으로 더 많은 노출 기회 확보 가능

2. 빠른 게재

- 입찰가 한도 내 모든 기회에 대해 입찰하여 빠른 예산 지출

- 일정한 결과당 비용을 유지하는 대신 신속하게 지출하는 방법. 예정된 캠페인 종료 시점보다 일찍 예산을 소진할 가능성 있음

 

 

□ 광고 게재 및 최적화 도구

 

1. 광고 성과 문제 해결할 때 유용한, 게재 인사이트 확인 및 활용하기

- 게재 인사이트 확인하기

└ 광고 세트의 성과, 지출이나 결과 당 비용에 갑작스러운 변동이 생겼을 때 알림 발생

└ 광고 세트 수준에서 '게재' 열 > '게재 인사이트 보기' 클릭하여 엑세스

    → 지난 7일 동안 최소 5일 이상 집행 & 500회 이상 노출 발생된 경우에만 확인 가능

- 게재 변경 검토 및 해결하기

└ 게재 인사이트 대시보드 내 '활동 내역', '경매 중복', '타겟 포화' 탭에서 확인 가능

- 활동 내역

└ 광고 상태 업데이트됨, 광고 게재됨 표시

- 경매 중복

└ 광고 세트 간 타겟이 중복되는 경우, 서로 경쟁이 일어나게 됨. 이를 방지하고자 페이스북에서 경쟁력 높은 광고 세트만 남기고 나머지는 경매에 나가지 않도록 막음

└ 유독 성과가 낮은 광고 세트를 검토할 때 '경매 중복' 탭 확인

- 타겟 포화

└ 같은 광고를 너무 노출하면 인지도와 상기도는 증가하는 반면 전환 등의 성과는 저조해짐

└ 이때 타겟 포화 탭을 확인

 

2. 일일 추산 결과

- 경매 결과 예측 도구

- 일일 추산 결과 확인하여 일일 예산 조정하면 캠페인의 잠재 도달 범위 및 결과에 대한 예측 확인 가능

- 예산, 타겟, 입찰 금액, 노출 위치의 변경에 따른 일일 추산 결과 확인 가능

- 권장 최적화 목표에 따른 예측 결과 확인 가능: 참여 / 앱설치 / 동영상 조회 / 잠재 고객 확보 / 전환 / 트래픽

- 도달 최적화 목적일 경우 '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' 권장

- 광고 관리자의 예산 및 일정 섹션 내 '일일 추산 결과'에서 다음 두 가지 확인 가능

예산 곡선: 예산 조정 등의 광고 세트 수정 시 예상되는 일일 결과 확인 가능(실시간)

곡선 양쪽 밴드는 예측 결과 범위를 나타냄. 밴드 넓어질수록 추산치 범위가 큰 것.

슬라이더 막대: 타겟, 노출 위치, 입찰 금액, 예산 조정 시의 일일 추산 결과 확인 가능(실시간)

현 세트 설정 기반으로 일일 도달 수, 결과 추산치를 추산 타겟 규모와 함께 확인 가능

 

 

□ 8가지 팁과 모범 사례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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