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ACEBOOK BLUEPRINT - 맞춤 타겟 타겟팅
□ 맞춤 타겟 (Custom Audience)
1. 맞춤 타겟 아이디어
- 리마케팅, 업셀링, 크로스셀링
└ 리마케팅: 이미 접한 마케팅 메시지 노출 ex) 제품 검색했지만 구매하지 않은 고객
└ 업셀링: 더 많은 소비 유도 ex) 제품 및 서비스에 여러 단계 있을 경우, 각 단계에 따라 맞춤 타겟 만들어 단계 넘어가도록 유도
└ 크로스셀링: 특정 제품과 어울리는 다른 제품 제안 ex) 수영복 구매 고객에게 모자 추천
- 신규 고객 확보 퍼널에서의 광고 게재 계획
└ 구매 퍼널 별 고객 맞춤 메시지 계획
- 신규 모객 찾기 (유사 타겟 생성 가능)
└ 비슷한 특성 공유하는 유사 타겟 생성, 최상위 퍼널 광고 노출
- 기존 타겟 세분화
- 캠페인에서 기존 고객 제외
- 기존 캠페인 보완
└ 이메일을 열지 않은 고객 대상, 페이스북 DM 보내기 등 전략 가능
- 구매 의향을 보인 고객을 집중 타겟팅
└ 웹사이트에 픽셀을, 앱에 sdk 설치하면 고객 구매 의향 기반으로 광고 노출 가능
└ 빈도, 최근 활동, 이용시간 등 규칙 추가하여 구매 의향 신호 강도 측정
└ 광고 게재 및 노출 위치 결정
└ 최근 구매자들에게 크로스셀링, 업셀링 시도 가능
2. 맞춤 타겟 소스
- 웹사이트 활동: 픽셀이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'장바구니 담기' 등 특정 행동 취한 고객에 도달
- 고객 리스트: CRM, POS, 이메일 리스트 등 활용한 타겟 구축
- 앱 활동: 앱 실행했거나 구매 행동 취한 사람들 기반 타겟 구축
- 오프라인 활동: 비즈니스 매장에 방문 또는 전화하거나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교류한 사람 기반으로 타겟 구축
- 페이스북 참여: 페이지, 동영상, 잠재고객용 광고 및 전체 화면 광고에 반응 보인 사람 타겟 구축
3. 고객 파일 기반으로 만들기
- CRM 또는 POS 데이터 베이스에 있는 고객 정보 및 잠재고객정보(이메일, 성별, 우편번호, 광고ID 등) 등을 활용하여 구축
- 고객 센터: www.facebook.com/business/help/170456843145568?id=2469097953376494
- 웹사이트 또는 앱 기반 고객 파일 만들기
└ 웹사이트: 픽셀로 정보 수집,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 맞춤 타겟 만들어 광고 세트 지정
└ 앱: sdk로 정보 수집
4. 페이스북 참여 정보 기반으로 만들기
- 페이스북 페이지: 페이지 팔로우, 페이지 반응 보인 고객 기반 타겟 구축
-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: 프로필 방문, 통합한 고객 기반 타겟 구축
- 동영상: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동영상을 일정 시간 또는 비율만큼 시청한 고객 기반 타겟 구축
- 잠재 고객용 양식: 양식 열었거나, 열었지만 제출하지 않았거나, 제출까지 한 고객 기반 타겟 구축
- 인스턴트 경험: 인스턴트 경험에 대한 반응 기반 타겟 구축
- 이벤트: 페이스북 이벤트 반응 기반 타겟 구축
※ 맞춤 타겟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캠페인 노출 대상에 포함할 수도 있지만, 반대로 사람들을 캠페인 노출 대상에서 제외할 수도 있음
(예: 인지도 또는 신규 고객 확보 캠페인에서 기존 고객 제외)
5. 정보 보호
- 맞춤 타겟 기능은 정보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를 최대화하도록 설계 되어 있음
- 해시 처리는 Facebook에 공유되는 정보를 짧은 핑거프린트로 변환
6. 맞춤 타겟 만드는 법
- 접근 법 2가지
└ 비즈니스 관리자 > 타겟 섹션 > Audience > Create Audience
└ 광고관리자 > 광고 세트 > Audience > Create Audience
- 소스 기반 맞춤 타겟 만들기
└ 고객 리스트: txt csv 업로드, Mailchimp 플랫폼 가져오기
└ 웹사이트: 지난 14일 간 제품 검색 및 지난 180일 간 제품 구매한 고객 / 제품 검색 또는 제품 담기 또는 위시리스트 추가 고객
→ "및"이 포함된 조건과 "또한"이 포함된 조건 함께 사용 불가
→ 특정한 사람 (사이트에서 보낸 시간이 상위 25%인 사람) 제외 가능
└ 앱 활동: sdk 기반
└ 오프라인 활동:
→ 비즈니스 관리자의 이벤트 관리자 섹션에서 오프라인 이벤트 세트 할당되어 있는지 확인 필요
→ 데이터와 광고 계정이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 필요
→ 오프라인 이벤트 정보 업루드하여, 광고를 통해 이러한 이벤트가 어떻게 발생했는지 파악해야 함
- 페이스북 소스 기반 맞춤 타겟 만들기
└ 동영상
└ 잠재 고객용 양식
└ 인스턴트 경험
└ 페이스북 페이지
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
└ 이벤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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