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심 일주일.. 역시 나의 결심의 최대 유효기간은 1주일..
다시 힘내서 마무리를 해보겠다.
FACEBOOK BLUEPRINT - 광고 관리자 개요광고 관리자에서 확인하는 캠페인 성과
□ 광고 관리자 개요
1. 광고 관리자
-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오디언스 네트워크, 메신저에서 달성한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
2. 성과 확인하기
- 게재: 캠페인, 광고 세트, 광고 게재 상태 표시
- 도달: 광고를 한 번 이상 본 사람들의 수. 같은 사람이 동일한 광고를 여러 번 조회한 횟수까지 집계. "노출과 다름"
- 노출: 타겟 화면에 광고가 처음으로 표시된 횟수
- 빈도: 광고를 본 평균 횟수의 추산치
└ 빈도 = 노출수 / 도달수
- 결과: 달성한 목표 수치
└ 동영상 조회 목표 → 사람들이 해당 동영상을 3초 이상 시청한 횟수 집계
└ 기여 모델 정보: www.facebook.com/business/help/370704083280490?id=399393560487908
└ 결과 분석: www.facebook.com/business/help/157579545061918?id=1794272243992044
- 결과 당 비용 = 지출 금액 / 결과
- 일정: 광고 세트 시작 및 종료 일자
└ 캠페인, 광고 X, ONLY 광고 세트
□ 광고 관리자 대시보드 관리
1. 광고 관리자 용어집
- www.facebook.com/business/help/447834205249495/
2. 대시보드 관리
- 검색
- 필터
- 날짜범위
- 분석 데이터: 광고 성과를 시간, 게재 또는 행동 별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구성 요소
- 열
- 보고서
3. 열 맞춤 설정:
- 왼쪽: 성과, 참여, 전환 카테고리 확인 가능
- 가운데: 왼쪽 카테고리에 속하는 지표(결과, 도달, 노출 등) 표시
└ 왼쪽의 각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지표 표시, 새 지표 선택하게 되는 섹션
- 오른쪽: 기본 대시보드에 표시되는 현재 열
└ 이미 선택한 열 표시
□ 광고 관리자 지표
1. 캠페인 지표와 광고 목표
- 인지도
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목표
- 관심유도
└ 고객이 비즈니스를 떠올리고 정보를 찾아보도록 안내할 수 있는 목표
- 전환
└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진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목표
2. 정의된 지표
[ 인지도 ]
- 브랜드 인지도:
└ 추산 광고 상기도 성과 증대 (사람 수)
└ 광고를 본 후 2일 이내 물었을 때 해당 광고를 기억할 것으로 예상되는 추가 사용자 수
└ 브랜드 인지도, 동영상 조회, 참여(게시물 참여) 목표 사용 시 광고 성과 확인 가능
- 도달:
└ 여러분의 광고를 한 번 이상 본 사람의 수
└ 중복 노출도 집계
[ 관심 유도 ]
- 트래픽
└ 웹사이트 및 메신저 지표: "링크 클릭"
└ 외부 사이트 랜딩 페이지나 환경으로 연결되는 광고 링크 클릭한 횟수
- 참여
└ 게시물 참여 지표: 게시물 참여
└ 광고, 게시물에 관해 행동을 취한 총 횟수
└ 라이브 방송 중 스트리밍 공감 횟수도 포함
- 앱설치
└ 모바일 앱 설치 수
- 동영상 재생
└ 동영상 3초 이상 재생된 횟수, 또는 3초보다 짧은 동영상의 경우 전체 길이에 가깝게 조회된 횟수
- 잠재 고객 확보 (양식)
└ 페이스북 잠재 고객용 광고를 클릭한 후 제풀한 양식 응답 수
- 메시지
└ 새로운 메시지 대화를 시작한 횟수
└ 메시지를 보낸 적 없는 사람
[ 전환 ]
- 전환
└ 웹사이트 및 메신저 지표
└ 광고 세트 수준에서 선택한 전환 이벤트
└ 장바구니에 담기, 결제 시작, 구매 등
- 카탈로그 판매
└ 웹사이트의 페이스북 픽셀을 사용하여 기록된 이벤트 또는 전환 수
- 매장 유입
└ 광고를 통해 매장을 방문한 횟수
□ 광고 관리자에서 보고서 관리하기
1. 보고서 확인하기
- 왼쪽 상단 햄버거 모양 아이콘 클릭 → 측정 및 보고서 → 광고 보고서
2. 분석 데이터 및 지표
- 날짜 범위 설정하면 왼쪽에 분석 데이터, 오른쪽에 지표 나타남
3. 필터 추가 또는 삭제
- "게재됨" 필터 기본 적용
- 필터 옆 "+" 클릭하면, 드롭다운 메뉴에서 적용할 필터 선택 가능
4. 보기 전환
- 열 정렬 기능
└ 분석 데이터 및 지표 재정렬 또는 삭제 가능
- 기여 기간 비교 기능
└ 서로 다른 기간에 거둔 광고 성과 확인 기능
└ 조회수, 클릭수 포함
└ 예: 조회 후 1일 & 클릭 후 28일
5. 분석 데이터 그룹 설정 및 그룹 해제
6. 보고서 내보내기 및 저장하기
└ 이메일 정기적으로 전송하도록 예약도 가능
'Digital Marketing > Faceboo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acebook 테스트 방법 (0) | 2020.09.20 |
---|---|
플랫폼과 노출 위치 (0) | 2020.09.13 |
모바일 동영상 최적화 팁 (0) | 2020.09.12 |
유사 타겟 타겟팅 (0) | 2020.09.12 |
맞춤 타겟 타겟팅 (0) | 2020.09.1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