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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igital Marketing/Facebook

광고 관리자에서 확인하는 캠페인 성과

by 시언. 2020. 9. 18.

작심 일주일.. 역시 나의 결심의 최대 유효기간은 1주일..

다시 힘내서 마무리를 해보겠다.

 

FACEBOOK BLUEPRINT - 광고 관리자 개요광고 관리자에서 확인하는 캠페인 성과

 

 

□ 광고 관리자 개요

 

1. 광고 관리자

 

-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오디언스 네트워크, 메신저에서 달성한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

 

 

2. 성과 확인하기

 

- 게재: 캠페인, 광고 세트, 광고 게재 상태 표시

 

- 도달: 광고를 한 번 이상 본 사람들의 수. 같은 사람이 동일한 광고를 여러 번 조회한 횟수까지 집계. "노출과 다름"

 

- 노출: 타겟 화면에 광고가 처음으로 표시된 횟수

 

- 빈도: 광고를 본 평균 횟수의 추산치

└ 빈도 = 노출수 / 도달수

 

- 결과: 달성한 목표 수치

└ 동영상 조회 목표 → 사람들이 해당 동영상을 3초 이상 시청한 횟수 집계

└ 기여 모델 정보: www.facebook.com/business/help/370704083280490?id=399393560487908

└ 결과 분석: www.facebook.com/business/help/157579545061918?id=1794272243992044

 

- 결과 당 비용 = 지출 금액 / 결과

 

- 일정: 광고 세트 시작 및 종료 일자

└ 캠페인, 광고 X, ONLY 광고 세트

 

 

 

□ 광고 관리자 대시보드 관리

 

1. 광고 관리자 용어집

- www.facebook.com/business/help/447834205249495/

 

2. 대시보드 관리

 

- 검색

- 필터

- 날짜범위

- 분석 데이터: 광고 성과를 시간, 게재 또는 행동 별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구성 요소

- 열

- 보고서

 

3. 열 맞춤 설정: 

 

- 왼쪽: 성과, 참여, 전환 카테고리 확인 가능

 

- 가운데: 왼쪽 카테고리에 속하는 지표(결과, 도달, 노출 등) 표시

└ 왼쪽의 각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지표 표시, 새 지표 선택하게 되는 섹션

 

- 오른쪽: 기본 대시보드에 표시되는 현재 열

└ 이미 선택한 열 표시

 

 

□ 광고 관리자 지표

 

1. 캠페인 지표와 광고 목표

 

- 인지도

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목표

 

- 관심유도

└ 고객이 비즈니스를 떠올리고 정보를 찾아보도록 안내할 수 있는 목표

 

- 전환

└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진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목표

 

2. 정의된 지표

 

[ 인지도 ]

 

- 브랜드 인지도:

추산 광고 상기도 성과 증대 (사람 수)

└ 광고를 본 후 2일 이내 물었을 때 해당 광고를 기억할 것으로 예상되는 추가 사용자 수

└ 브랜드 인지도, 동영상 조회, 참여(게시물 참여) 목표 사용 시 광고 성과 확인 가능

 

- 도달:

└ 여러분의 광고를 한 번 이상 본 사람의 수

└ 중복 노출도 집계

 

[ 관심 유도 ]

 

- 트래픽

└ 웹사이트 및 메신저 지표: "링크 클릭"

└ 외부 사이트 랜딩 페이지나 환경으로 연결되는 광고 링크 클릭한 횟수

 

- 참여

└ 게시물 참여 지표: 게시물 참여

└ 광고, 게시물에 관해 행동을 취한 총 횟수

라이브 방송 중 스트리밍 공감 횟수도 포함

 

- 앱설치

└ 모바일 앱 설치 수

 

- 동영상 재생

└ 동영상 3초 이상 재생된 횟수, 또는 3초보다 짧은 동영상의 경우 전체 길이에 가깝게 조회된 횟수

 

- 잠재 고객 확보 (양식)

└ 페이스북 잠재 고객용 광고를 클릭한 후 제풀한 양식 응답 수

 

- 메시지

└ 새로운 메시지 대화를 시작한 횟수

└ 메시지를 보낸 적 없는 사람

 

[ 전환 ]

 

- 전환

└ 웹사이트 및 메신저 지표

└ 광고 세트 수준에서 선택한 전환 이벤트

└ 장바구니에 담기, 결제 시작, 구매 등

 

- 카탈로그 판매

└ 웹사이트의 페이스북 픽셀을 사용하여 기록된 이벤트 또는 전환 수 

 

- 매장 유입

└ 광고를 통해 매장을 방문한 횟수

 

 

 

□ 광고 관리자에서 보고서 관리하기

 

1. 보고서 확인하기

 

- 왼쪽 상단 햄버거 모양 아이콘 클릭 → 측정 및 보고서 → 광고 보고서

 

2. 분석 데이터 및 지표

 

- 날짜 범위 설정하면 왼쪽에 분석 데이터, 오른쪽에 지표 나타남

3. 필터 추가 또는 삭제

 

- "게재됨" 필터 기본 적용

- 필터 옆 "+" 클릭하면, 드롭다운 메뉴에서 적용할 필터 선택 가능

4. 보기 전환

 

- 열 정렬 기능

└ 분석 데이터 및 지표 재정렬 또는 삭제 가능

 

- 기여 기간 비교 기능

└ 서로 다른 기간에 거둔 광고 성과 확인 기능

└ 조회수, 클릭수 포함

  └ 예: 조회 후 1일 & 클릭 후 28일

 

5. 분석 데이터 그룹 설정 및 그룹 해제 

 

6. 보고서 내보내기 및 저장하기

└ 이메일 정기적으로 전송하도록 예약도 가능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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